시청소감
◆ 미스터트롯 투표 결과 공시가 너무 폐쇄적입니다.◆
이*훈
2020.01.26
미스터트롯은 시청자들에게 투표를 권고하며 '결선'에 진출하기 위해 반영된다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TOP12명중에 결선(미스트롯기준) 5명에 들면 내가 응원하는 트롯가수의 운명이 달라지는 점인데 투표를 받고 그 결과를 방송때 공개하는 과정이
1,2,3위 만 공개하며 그마저도 정확한 표수는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TOP 12명에서 결선 5명으로 줄어드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만큼 매주 1위부터 12위는 정확하게 보여주셔야하며 이름과 표수도 투명하게 보여주셔야 하지 않나요?
엠넷 프로듀스101 오디션이 투표의 부정이 밝혀지면서 지난 4년간의 오디션 아성이 단번에 무너졌습니다. 그로인해 결성된 그룹이 해체 되기도 했습니다.
사람들에게 오디션에 대한 불신이 잠재적으로 갖고있는 상황에서 이런 폐쇄적인 공시는 의혹을 불러올수 있습니다.
미스터트롯으로 인해 신/구 세대 조합이 합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왔고 TV조선이 메이저급 방송국으로 부흥할수있는 최적의 시기에
폐쇄적인 투표 공시로 신뢰를 잃는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시청자의 투표를 받는 만큼 투표결과를 투명하게 공개를 요구하는것은 당연한 권리이고 방송국에서도 전혀 어려운일이 아니라고생각합니다.
* 지금은 아직 결선까지 한참 남은 초기니까 1등부터 12등까지의 출연자의 투표수를 꼭 공개해주세요.
* 방송상의 흥미를 위해 결선진출 임박한 주에는 비공개하거나 일부공개를 하는 등은 방송국재량이라 생각하겠습니다.